G05-7182802122

이정래 안산소방서장, 전통시장 방문 화재예방 현장 지도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8-09-20 12:11 KRD7
#이정래 #안산소방서 #안산시 #전통시장 #화재예방
NSP통신-이정래 안산소방서장(왼쪽)이 시민시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현장 지도를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왼쪽)이 시민시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현장 지도를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이정래 경기 안산소방서장은 19일 추석절 대비 전통시장인 시민시장(단원구 화랑로)을 방문해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다수인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시민시장)을 찾아 현장지도를 통한 관계인의 안전의식 향상 및 초기 대응능력 강화로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취약장소 확인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작동상태 확인, 시장철시 전 전원차단, 화기취급시설 확인, 일제방송 실시 여부 확인, 호스 릴 소화전 사용법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정래 서장은 “전통시장은 명절을 맞아 다수인이 이용하고 화재에 취약한 구조적 특성과 좁은 소방통로로 신속한 소방차량 진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화재 시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며 “관계인은 소방시설 점검과 소방통로 확보 등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