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송한준 경기도의장, 베트남 하남성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9-07 16:24 KRD7
#송한준의장 #경기도의회 #베트남하남성 #투자유치설명회 #하남성인민의회
NSP통신-7일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튜자유치 설명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관계자들과 하남성인민의회 대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7일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튜자유치 설명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관계자들과 하남성인민의회 대표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은 7일 오후 2시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와 하남성인민의회가 양 지역 간 경제 분야 교류협력 사업으로 추진한 이번 설명회는 베트남 진출에 관심이 있는 도내 65개 기업이 참가했다.

또한 경기중소기업연합회와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경기코트라지원단 등 경기도 주요 경제인단체가 함께했다.

G03-9894841702

송한준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하남성인민의회 대표단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NSP통신-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오른쪽)과 팜 시 로이 하남성인민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오른쪽)과 팜 시 로이 하남성인민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송 의장은 “투자 유치 대상을 대기업보다는 경기도 중소기업 중심으로 활성화를 부탁한다”며 “하남성에 투자하는 한국기업의 인센티브와 규제 완화가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기업인들에게도 경기도 규제 완화를 약속하고 좋은 정책의 파트너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하남성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하면서 하남성의 투자환경과 외투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등을 설명했고 김앤장법무법인 여옥준 변호사가 베트남 진출에 따른 관련 법률을 상세히 소개했다.

하남성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서 남쪽으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경제핵심지역으로 125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NSP통신-7일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튜자유치 설명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7일 광교 테크노밸리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튜자유치 설명회에서 송한준 경기도의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와 하남성인민의회는 지난해 10월 친선관계 확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올해 4월에는 하남성에서 ‘한국문화의 날’을 개최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베트남 하남성 투자유치설명회에는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과 하남성 친선의원연맹 소속 박근철 회장, 김성수, 김태형 의원, 조광주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한편 베트남 하남성 투자유치 방문단은 오전에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송한준 의장을 비롯한 김원기 부의장, 안혜영 부의장, 의회운영위원회 진용복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담을 나누면서 양 의회 간의 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