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바이오헬스케어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업체 라디안큐바이오는 최근 오너드라이버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5일 라디안큐바이오 측에 따르면 지난 1일 충남 논산의 한 리조트에서 열린 토요타 프리우스오너스 클럽 행사에 교육팀을 파견, 현재 많은 셀럽들과 함께 전개중인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프리우스오너스 클럽은 토요타 하이브리드차 프리우스 동호회로 매년 정기모임을 통해 연비왕 선발대회를 갖는 등 친환경 운전 습관을 공유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전국단위의 한국토요타 사회 환원 캠페인에서 토요타 L&T가 진행하고 있는 ‘활동이 좋은 아이템’으로
라디안큐바이오의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이 선정되면서 한국토요타 전국 전시장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게 된데 따라 이뤄졌다.
라디안큐바이오 관계자는 “현재까지 한국토요타 강남전시장 외 강동전시장, 서초 서비스센터에서 캠페인 활동을 가졌다”며 “앞으로 전국 한국토요타 및 렉서스 전국지사 및 A/S서비스 센터 지정업체인 약 100여 곳에서도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담은 교육동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이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