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뽕짝에 필 받았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7-01-08 09:12 KRD1 R0
#복면달호 #큰소리기획 #keyword3 #차태현 #임채무

2007년 2월 큰소리기획 대박 프로젝트
트로트 황태자 복면달호 데뷔 시사

NSP통신-뽕짝에 필 받은 복면달호가 2월 개봉한다.
fullscreen
뽕짝에 필 받은 복면달호가 2월 개봉한다.

(DIP통신) = 트로트 전문 음반 기획사「큰소리기획」의 초대박 프로젝트 <복면달호>가 2007년 2월 데뷔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트로트 황태자가 지녀야 하는 뽕필 가득한 그만의 특별한 매력’을 공개한다.

늘 곁에 있기에 그 매력을 간과해버리기 쉬운 것들이 종종 있다. 그 가운데 하나인 ‘트로트’는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뿌리이자 삶의 희로애락을 담은 노래로 불려 왔지만 ‘뽕짝’이라는 말로 희화되며 평가절하 되기도 했다.

그 ‘트로트’가 최근 10대부터 80대에 이르는 온 국민이 즐겨 부를 수 있는 국민가요로 다시금 부활했다. 젊은 가수들의 세련되고 대중적인 ‘트로트’가 히트하게 되면서 시작된 ‘트로트’ 붐은, 어느 순간 ‘트로트’ 자체를 핫 아이콘으로 급부상 시킨 것이다.

G03-9894841702

그리고, 세련되고 대중적인 트로트에 매료된 국민적 정서에 적극 어필하는 <복면달호>가 대한민국 국민들을 찾아온다. <복면달호>는 지금까지의 트로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뽕필’, 즉 ‘뽕짝의 feel’로 익숙하면서도 거부할 수 없는 신비로운 매력으로 보는 이와 듣는 이들 모두를 빠져들게 만들어 버릴 예정이다.

트로트를 보다 트로트스럽게 만들어주는 요소인 ‘뽕짝의 feel’, 즉 ‘뽕필’의 기본으로 제일 먼저 화려한 반짝이 의상과 마음까지 정갈하게 만드는, 한치의 오차도 없는 2:8 가르마를 떠올릴 수 있다.

여기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포즈’는 노래 실력보다 더욱 필수적이다. 호소력 짙은 눈빛, 애수 어린 표정, 섬세한 손의 터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걸음 걸이 등은 ‘뽕필’을 리얼하게 표현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 수 없다.

특히 트로트계의 신화 「큰소리기획」의 장사장은 무엇보다 ‘45도 각도의 유지와 엉덩이에 힘을 꽉 주는 것이 포인트라며 ‘뽕필의 생명은 섹스어필’(?)이라는 그만의 지론을 트로트 황태자 <복면달호>의 데뷔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뽕필’을 대완성 할 <복면달호>만의 비밀병기는 바로 신비주의 ‘복면’이다. 보통 복면이라 함은 자신의 얼굴을 가리기 위한 도구로서 이를 활용하는 분들을 우리 주위에서 찾아보면, 손쉽게 떠올릴 수 있는 분이 좋게 말하면 복면객이요 솔직하게 말하면 복면강도가 계신다. 그러나 가수가 복면을 쓴다면?

<복면달호>에서 복면은 신비주의 트로트 황태자 ‘봉필’의 뽕필을 더욱 증폭시키면서 그만의 특별한 매력과 상징으로 탄생한다. ‘뽕필’의 기본인 화려한 반짝이와 2:8 가르마, 마음을 뒤흔드는 화려한 무대매너에 마지막을 장식하는 복면으로 <복면달호>는 신비주의 트로트 황태자로서의 모습을 완벽하게 갖추게 된다.

2007년 2월, 「큰소리기획」의 야심 프로젝트 <복면달호>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원의 감수성인 ‘뽕필’로 전국민의 마음을 훔치며 대한민국을 ‘뽕필’ 열풍으로 이끌 것이다.

<작품개요>
제공/배급 STUDIO 2.0
제작 IN&IN PICTURES / STUDIO 2.0
감독 김상찬, 김현수
원작 <샤란큐의 엔카의 꽃길>- 사이토 히로시(<사무라이 픽션> 각본가)
출연 차태현(봉달호), 임채무(장사장), 이소연(차서연)
크랭크인 2006년 9월 27일
크랭크업 2007년 1월 3일
개봉예정 2007년 2월
홈페이지 www.bbongfe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