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진표 당 대표 후보, “광주정신 살아있는 민주당 만들 것”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8-08-14 09:35 KRD7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제살리기 #문재인 #광주

민주인사 100여 명과 간담회 개최, 대통령과 호흡 맞출 당 대표 필요성 역설

NSP통신-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김진표 의원실)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김진표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는 13일 광주광역시 4.19혁명기념관을 찾아 혁신국정과 호남의 역할이란 특별간담회를 갖고 역사의 고비마다 광주는 올바른 선택을 해왔는데 광주정신이 살아있는 민주당을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광주의 민주인사와 시민단체 관계자, 지역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김진표 후보는 “광주는 늘 우리 현대사에서 역사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실천한 소중한 곳”이라면서 “특히 광주의 선택이 민주당의 부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또 “광주시민들은 때로 민주당에 회초리를 들기도 하고 때로는 승리의 기쁨을 가져다주었다”면서 “광주는 민주당의 뿌리이자 어머니 같은 존재로 5.18광주정신이 헌법전문에 기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이어 “국방위원으로서 5.18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배상을 위한 노력을 더욱 해나갈 것”이라며 광주형일자문제, 한전공대설립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지원을 약속했다.

김진표 후보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등 세분의 대통령이 선택해 청와대와 당, 정부에서 일한 유일한 후보로서 경제살리기와 정당혁신을 반드시 해 내겠다”며 “지금은 싸우는 당대표가 아닌 준비된 당대표로서 대통령과 호흡을 맞추면서 여러 난제들을 해결해야 할 시점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광주의 역사적 선택이 또 한번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자유평등정의를 위해 생명조차 기꺼이 내놓은 광주정신을 잊지 않고 광주정신이 살아 숨 쉬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진표 후보는 간담회 후에는 5․18 민주항쟁의 최후 항쟁지인 옛 전남도청 복원을 위한 범시도민대책위원회 농성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관련 협력을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