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이센스테크놀로지(대표 이형주)가 출시한 아반떼MD 내비게이션 매립 플러스팩은 순정 AUX 자동전환 인터페이스와 유나비 플러스팩이 하나된 제품이다.
순정AUX자동전환 인터페이스는 내비게이션 매립시 순정 카오디오의 차체 스피커에 내비게이션 연결을 위해 별도의 연장케이블을 빼내 자동차의 순정 AUX단자에 꼽았다 뽑았다 할 수 있도록 했다.
통상 AUX단자에 내비게이션 연장케이블이 꼽혀 있으면 MP3플레이어 등의 단말기를 카오디오 AUX단자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 케이블을 뽑고 연결하고, 다 사용하고 나면 다시 꼽아놓고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즉, 순정 AUX 자동전환 인터페이스는 외부입력단자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내비게이션 연결을 차단하고 해당 기기의 재생을 지원한다.
아반떼 전용 유나비 플러스팩은 이전 출시제품과 마찬가지로 순정 AUX 자동전환 인터페이스 외에 배경화면 사용자 변경 기능을 포함, 트립(통합표시창)정보 화면 사용자 선택, 아날로그타입 시계모드 등이 추가돼 보다 사용자 중심적인 성향이 강화됐다.
특히 아반떼MD 전용 유나비 제품의 경우 아틀란3D 또는 지니3D 지도를 사용자가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순정핸들리모컨을 통해 내비게이션부와 카오디오부를 원터치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립 기능과 카오디오를 그래픽으로 구현하는 등의 기능도 채용됐다.
향후 이센스테크놀로지는 스포티지R, 5G 그랜저HG, K7, 제네시스 쿠페, 뉴SM5와 뉴SM3, QM5 등의 차종까지 플러스팩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