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정미 대표, “노회찬 빈자리 채우는 데 사력을 다할 것”

NSP통신, 맹지선 기자, 2018-07-31 16:51 KRD7
#정의당 #노회찬 #이정미

(서울=NSP통신) 맹지선 기자 =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31일 경남도청에서 고 노회찬 의원의 장례에 참여해 준 경남도민과 창원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노회찬의 빈자리를 채우는 데 사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노회찬 원내대표께서 각별히 애정을 쏟았던 노동자의 도시, 경남 창원에 오니 다시금 먹먹한 기분이 밀려옵니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지난 한주 하늘이 무너지는 비통함을 겪었지만 빈소와 분향소에 찾아와 따뜻이 손 잡아주시고 어깨 두드려주신 수많은 국민들의 위로와 격려 덕분에 저와 정의당은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 대표는 6000여명의 경남 시민, 반송시장 상인, 성동조선 노동자, 시민사회장례위원회 등 경남과 창원의 각 시민단체, 노조, 제 정당, 모든 기관과 단체를 언급하며 감사를 표했다.

또 “주노총 경남본부 류조환 본부장님, 6.15경남본부 김영만 상임대표님, 김경수 경남도지사님, 허성무 창원시장님, 박종훈 경남교육감님, 그밖에 고인을 추모하는 데 기꺼이 함께해주신 장례위원장님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고 덧붙였다.

이어 “여러분의 뜨거운 애도와 추모가 고인의 마지막 길에 커다란 위로가 되었을 것입니다”며 “이제 창원 성산구를 대변했던 국회의원 노회찬은 떠났지만 고인이 약속했던 민생정책은 정의당이 책임지고 반드시 완수하겠습니다”고 다짐했다.

NSP통신/NSP TV 맹지선 기자, jees6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