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학생·기업 연계 프로젝트 운영 기술 개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7-24 18:31 KRD7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KFST와 협약 체결, 기업연계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NSP통신- (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프라임사업단은 24일 화장품공학관 세미나실에서 채용약정형 기업연계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KFST(포레하우스)와 협약 체결 및 프로젝트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프라임사업단은 학생들이 개발한 기술을 바탕으로 시제품을 개발하고 기업에 기술을 이전하는 등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도 )KFST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을 학생들이 직접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G03-9894841702

화장품공학부 박재훈 교수와 김수야 교수를 중심으로 윤송희 학생과 김나영 학생, 김승은 학생, 도지원 학생, 박정은 학생으로 구성된 사이프러스팀은 천연 피톤치드를 이용한 손상피부 케어밤 개발을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이프러스팀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향균 및 향염, 소취 효능이 검증된 천연 피톤치드를 함유한 영유아용 손상피부 케어밤을 개발해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제형 개발을 통한 시제품을 개발중에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연구개발, 기술지도 협력, 상호시설 이용 및 서비스에 관한 혜택 제공,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강사 참여 협력, 학생의 현장실습 교육 및 직무연수, 취업 등에 관한 협력, 정보 공유 및 산학협력 사업 추진,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FST는 민감한 피부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화장품 및 건강기능성 식품을 연구·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기업연계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는 학생들은 현장실무 경험과 기술 개발을 통해 전문인력으로 양성되며, 기업은 이렇게 개발된 기술을 가지고 제품화하는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