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영천지역 학교장 대상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7-01 15:03 KRD7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NSP통신- (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한의학관 인문학세미나실에서 자유학기제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영천지역 초·중·고 학교장들의 연수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프로그램에 대해 학교장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연수회를 진행하게 됐다.

영천지역 학교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의 인사말과 대구한의대 이영화 교학부총장의 환영사, 한방건강관리 특강,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규제, 사교육 경감, 생활속의 건강 테이핑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G03-9894841702

대구한의대 정대규 교수는 “한의학에서 보는 건강 장수법이라는 주제를 통해 계절에 따른 운동 방법과 음식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어야 소화기능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생활속의 건강 테이핑 체험에서는 물리치료학과 박재효 교수의 테이핑 시연에 따라 참가자들이 직접 통증이 있는 부위에 테이핑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도부터 2년 연속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