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세빈 작가, “변화의 시대 교육 방식도 달라져야”…안동지역 학부모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8-06-27 08:06 KRD7 R0
#이세빈 #작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이세빈 작가가 경북 안동에서 자녀 교육 특강을 가졌다.

이세빈 작가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이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중인 명사 초청 3차 특강에 초빙돼 ‘변화하는 시대,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작가는 이날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방식 또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그는 “현재에도 이뤄지고 있는 구태의연한 주입식, 암기식 교육이 계속된다면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이 미래를 열 준비를 마쳐가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우리의 자녀는 일자리를 모두 기계에게 빼앗기고 말 것”이라고 경고하며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 내는 자기주도적 교육 방식으로 바꿔줘야 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 “자녀의 일을 부모가 대신해주면 자녀는 무능력해질 수 밖에 없다”며 “자녀를 인간과 기계의 무한 경쟁시대 속에서 능력 있는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면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자녀는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겠지만 실패는 그 아이를 거친 풍파 앞에서도 두려워하거나 망설이지 않고 정면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용기와 능력을 갖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 활동 중인 이세빈 작가는 현재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과정에 있다. 올 초 출간한 ‘4차 산업혁명자녀, 3차 산업혁명부모’는 자녀교육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