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소방서, 말부흥마을 화재 없는 안전마을 선정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6-25 13:23 KRD7
#안산소방서 #말부흥마을 #안전마을 #주택용소방시설 #안전마을현판
NSP통신-25일 말부흥마을 경로당에서 마을통장 명예소방관 위촉 후 마을통장과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25일 말부흥마을 경로당에서 마을통장 명예소방관 위촉 후 마을통장과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는 25일 단원구 작은말길 12번지 대부남동에 위치한 말부흥마을 경로당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없는 안전마을 행사를 가졌다.

NSP통신-25일 말부흥마을에서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마을주민들이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 부착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25일 말부흥마을에서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마을주민들이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 부착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이번 행사는 119안전센터로부터 원거리 위치 및 출동로가 협소해 화재대응에 취약한 마을주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의 보급 및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 됐다.

NSP통신-25일 말부흥마을 경로당에서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마을주민들이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25일 말부흥마을 경로당에서 이정래 안산소방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마을주민들이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소방서)

주요내용으로 ▲마을통장 명예소방관 위촉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51대, 단독경보형 감지기 102대) 기증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 부착 ▲말하는 소화기 사용법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관리법 교육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정래 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말부흥마을 자율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화재 취약지역의 관리와 기초소방시설 보급으로 안전사각 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