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 오천중학교, 반려동물 교감육성교육 ‘견우야 놀자’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6-17 17:22 KRD7 R0
#오천중학교 #반려동물 #교감육성교육 #미래 직업군

견주는 반려견에 대한 교육, 반려견은 복종훈련을

NSP통신- (오천중학교)
fullscreen
(오천중학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남구 오천중학교는 지난 15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교감육성교육 '견우야 놀자'라는 주제로 미래 직업군을 소개하는 수업을 가졌다.

이날 수업은 반려 동물 1천만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에게 반려동물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직업군을 소개하기 위해 경북일일신문이 견공질주(대표 윤병훈)와 코애니 협동조합(이사장 오주섭)과 함께 마련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렸다.

반려동물 교감육성교육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의 발달은 앞서가고 있으나 고령화 사회대비 반려동물이 사람과 같이 생활하며 생명으로서의 가치를 존중받고 행복 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교육 과정을 소개했다.

G03-9894841702

이날 강사로 나선 경북일일신문 오주섭 대표는 “반려견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 부터 반려동물이 나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사랑받기위해서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 등 반려동물을 이해 할 수 있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오천중학교)
fullscreen
(오천중학교)

이어 학생들에게 흥미와 신기함을 더하기위해 잘 훈련 된 보더콜리 강아지가 훈련사와 함께 프리스비(원반) 묘기를 선보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이날 학생들은 수업 마지막에 반려견을 만져보고 함께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처음 받아보는 수업이지만 강아지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다시 한번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