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시공사, LG CNS와 스마트시티 조성 업무협약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6-09 09:55 KRD7
#경기도시공사 #엘지 #스마트시티 #업무협약 #핵심기술
NSP통신-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과(오른쪽) 김영섭 LG CNS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과(오른쪽) 김영섭 LG CNS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도시공사는 8일 LG CNS와 스마트시티 조성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LG CNS와 스마트시티의 효율적 조성, 시민체감 스마트서비스 발굴 관련 핵심기술 개발 및 정보공유에 대한 협력기반을 구축했다.

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광교신도시 U-city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조성중인 판교 제2테크노밸리 자율주행 스마트시티에 세계 첫 자율주행 인프라 실증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G03-9894841702

공사는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내 서정리역 복합개발에도 스마트시티 개념을 적용한다.

LG CNS는 송도 스마트시티의 IT솔루션을 개발, 최근에는 세종 5-1 생활권 국가시범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용역을 수행하는 등 스마트시티 구현의 핵심기술인 통합플랫폼 구축 및 스마트서비스 실현의 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의 핵심인 스마트시티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사업초기부터 민간 ICT기업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민관협력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민관협업의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