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 글로벌 온라인 판매기업 위한 ‘디지털 수출대금 지급·정산 서비스’ 개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6-01 12:44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NSP통신-KEB하나은행, 페이오니아 코리아,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3사가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 정산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 후 (좌측부터)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본부장, 패트릭 드 쿠르시 페이오니아 아태지역 대표, 김동수 KTNET 디지털무역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페이오니아 코리아,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3사가 국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 정산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 후 (좌측부터)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본부장, 패트릭 드 쿠르시 페이오니아 아태지역 대표, 김동수 KTNET 디지털무역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서울시 강남구소재 한국무역협회에서 아마존의 통합 결제 서비스 업체인 페이오니아 및 전자무역서비스를 제공하는 KTNET과 소상공인 역직구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온라인 판매대금 수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4월 월드퍼스트와도 동일한 협약을 체결했기에 고객들은 아마존 통합 결제 서비스 주요 업체인 페이오니아, 월드퍼스트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수출 중소기업들은 판매대금 정산을 위해 은행에 내점해 증빙 서류를 제출 할 필요 없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수출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또한 전용 서비스를 이용해 전자상거래 간이수출신고가 가능해졌고 수출기업으로써 ▲무역금융 지원 ▲부가세 영세율 적용 ▲관세 환급 ▲반품 시 재수입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하나은행에서는 이번 서비스 시행과 더불어 이용 기업에게 ▲환율 우대 ▲원화통장 수수료 면제 ▲무역대출 등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