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전문대, 다양한 특강 인기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31 17:34 KRD7 R0
#영진전문대학 #영진전문대

성적향상과 인성품은 인재! 특강으로 쑥쑥 키운다

NSP통신-진전문대학이 30일 교내 정보관 강의실에서 가진 인성특강 참석 학생들과 대학 관계자가 기념촬영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영진전문대학)
fullscreen
진전문대학이 30일 교내 정보관 강의실에서 가진 인성특강 참석 학생들과 대학 관계자가 기념촬영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영진전문대학)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이 올 상반기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개설, 학습역량 향상과 인성함양에 빛을 발하고 있다.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올 신학기를 시작하며 효과적인 학습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학습법 특강을 개설했다.

매월 열린 학습법 특강에선 ‘신입생, 새로운 학습환경 적응하기’ 등을 주제로 이 대학 교수와 외부 전문가가 강의를 했고, 이달까지 재학생 220여 명이 참가했다.

G03-9894841702

이달 초 특강에선 ‘학습 스타일 진단-나의 학습 스타일과 그에 맞는 학습전략’이란 주제로 ‘목표 설계하기’, ‘시간 관리하기’, ‘나의 학습유형 알아보기’, ‘학습전략 탐색하기’가 소개돼 학생들 스스로가 학습 스타일을 점검하고 학습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장준석(컴퓨터응용기계계열, 1년)학생은 “특강을 듣고 나니 제 자신의 학습법 문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며 “학습 목표를 다시 세워 시간 관리를 했더니 학습 능률이 올랐고 그 결과를 이번 기말고사에서 볼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존중과 배려, 도덕성을 겸비한 명품 인재에 도전하는 재학생들은 영진 인성향상(Y-PD, Yeungjin Personality Development) 특강에 몰렸다.

지난 3월 시작해 이달까지 4회 진행된 인성특강은 ‘꿈, 미래-변화의 필요성 인식’, ‘창의인성-인성과 스마트 리더십’, ‘자기관리-자기관리 시스템’ 등의 주제로 진행했고, 이달까지 320여 명이 참석했다.

30일 가진 ‘사랑, 행복’주제의 특강에 참석한 오혜성(스마트경영계열, 1년)학생은 “매력적인 사람되기, 사람들과의 관계개선, 세상을 포용할 수 있는 사랑에 대해 많은 걸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평소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 시험에 대비한 시간관리 등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학습법을 제시해 학생들이 좋아했다”고 전하고 “성적 향상에 더해 인성도 도모할 수 있는 특강을 더욱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학은 2013년부터 인성향상 프로그램을 도입해, 인성특강과 봉사활동 등으로 총 80점 이상 인성포인트를 쌓은 재학생들에게 총장명의 인성인증서를 발급하며 인성품은 인재배출에 힘을 쏟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