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저축은행,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적용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5-28 15:24 KRD7
#KB저축은행 #카카오페이
NSP통신-KB저축은행이 착한뱅킹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28일 시행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우측)와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이 착한뱅킹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28일 시행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우측)와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KB저축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저축은행은 모바일웹에 저축은행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적용했다.

기존 휴대폰인증 방식에 카카오인증서비스를 추가해 간편하게 온라인햇살론이나 KB착한대출 등의 중금리대출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KB저축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각종 증명서 발급, 대출전자약정 등에 적용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KB저축은행은 업계최초로 블록체인기반 본인인증서비스 시행을 시작으로 2017년 금융기관 최초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보안핀테크 기반 간편인증서비스, 업권 최초 ‘개인대출통합한도조회+챗봇서비스’ 시행 등을 선보이며 고객의 모바일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G03-9894841702

올해 2월 금융권 최초로 시행한 KB저축은행의 ‘온라인햇살론’은 모든 대출 프로세스를 자동화시켜 모바일로 대출신청부터 대출금 입금까지 당일 1시간 이내에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 햇살론 대비 연 1.3%의 할인된 금리로 받을 수 있다. 다만 현재 이용대상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며 자영업자로 확장은 관계기관과 협의 중이다.

KB저축은행은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선보이며 카카오톡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별도조건 없이 연금리 1.3%(5000만원 한도)를 제공하는 입출금통장인 KB착한모바일통장(올비)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전화번호기반이체, 내맘대로계좌번호, 스마트폰ATM서비스, 체크카드 등을 가까운 시일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KB금융그룹에서 서민금융을 대표하는 계열사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이 소외되지 않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방식을 적극 발굴하고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