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회입법조사처, 국토교통부 7대 신산업…전문가 간담회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5-09 16:49 KRD7
#국회입법조사처 #국토교통부 #신산업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7대 신산업 육성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키 위해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 간담회는 5월초부터 7월초까지 국토교통부 7대 신산업인 자율주행자동차, 드론, 공간정보, 해수담수화, 스마트시티, 제로에너지 빌딩, 리츠(REITs)를 주제로 연속으로 7회 진행되며 국회입법조사처 세미나실에서 열릴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일자리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규제 혁신과 인재 양성을 통한 신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G03-9894841702

그러나 신산업의 특성상 관련 법・제도가 산업의 발전속도보다 느리다는 지적에 대해 국회입법조사처는 관련 전문가를 초대해 현재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관련 법・제도 정비방향을 모색하려는 것이다.

주요일정은 5월에 자율주행자동차, 드론이며 6월은 공간정보, 해수담수화, 스마트시티며 7월은 제로에너지 빌딩, 리츠다.

첫 번째 간담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 국회입법조사처 제2세미나실(국회도서관 405호)에서 ‘자율주행자동차 시험운행의 현황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이현우 팀장(교통안전공단 자율주행실)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율주행자동차의 시험운행 동향 분석과 국내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술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를 위한 정책과제와 대응정책을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