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펌프방식 기능성 치약용기 ‘R-펌프’ 개발한 예찬

NSP통신, 박상현 기자, 2011-01-31 00:05 KRD7 R0
#예찬 #치약용기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박상현 기자 = 국내 최초로 효율과 경제성, 친환경을 두루 만족시킨 기능성 치약용기가 개발됐다.

플라스틱 성형용기 전문 업체 예찬이 선보인 펌프방식 치약용기 ‘R-펌프’가 바로 그 것. 기존 해외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이 제품은 리필이 가능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펌프식 용기로 만들어 치약 잔량을 현저히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뿐 아니라 해외의 펌프식 용기가 평균 10~11개의 부품으로 만드는 데 비해 이 제품은 3개 부품이면 돼 생산단가를 낮췄다.

이종훈 대표는 “R-펌프는 치약은 물론 고추장과 같은 고점도의 내용물을 한 번의 펌핑으로 손쉽게 토출해 쓸 수 있도록 고안됐다”며 “부품수를 획기적으로 줄여 생산성과 조립성, 재활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중소기업청 구매조건부 신사업으로 선정된 R-펌프는 현재 생필품 전문기업 애경에 납품되고 있으며 올해부터 LG생활건강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또 CJ와는 고추장, 쌈장용 패키지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고 글로벌 기업인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열린 새로운 포장기술 포럼에 초청돼 영국을 방문, 제품 소개를 했으며 현재 샘플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향후 2~3년 내에 GSK를 비롯해 유니레버, 콜게이트 등 글로벌기업 공급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포장은 이제 그 자체가 상품”이라며 “친환경 포장기술로 고객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shpark@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