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28일 경주에서‘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리자’라는 슬로건으로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도전정신과 자심감을 길러주기 위한 체험연수 “무한도전 익스트림 스포츠”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자연을 배경으로 색다른 스릴, 재미를 느낄 수 있는‘산악바이크’와 모의전투를 통해 판단력과 추리력 그리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서바이벌게임’,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카트레이싱’체험을 진행했다.
인성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인 계명문화대학교 체험연수는 각 종목별 체험경비, 교통비, 식대 등 모든 비용을 학교에서 부담하며, 참가자는 대학의 방침에 따라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이번 익스트림 스포츠 행사에는 40명 모집에 320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연수에 참여한 정수연 학생(경찰행정과, 2학년)은 “건전한 놀이 문화와 다양한 경험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는 체험연수 덕분에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특히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릴 수 있었고, 다양한 학과 학생들과도 소통 할 수 있어 더욱 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체험연수는 전국 대학 중 처음으로 실시한 특성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탐구정신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 주고, 잠재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지난 2000년 제1기 번지점프를 시작으로 서바이벌게임, 스키, 힙합 및 댄스 스포츠, 클레이 사격, 짚라인, 수상스키, 래프팅, 스킨스쿠버, 하이킹, 페인트볼게임, 마라톤 등 레포츠종목과 해병대입소훈련, 국토순례 대행진, 다도체험, 금강산문화탐방, 청학동예절교육 등 여러 분야별로 지금까지 129기까지 실시 총 1만177여명이 참가했다.
전국에서 벤치마킹을 하러 오는 등 학생 및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