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퍼플’·‘레드’ 신상품 출시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27 17:49 KRD2
#주간금융상품모아보기 #롯데카드 #엘페이카드 #현대카드퍼플 #기업은행효도적금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인 퍼플카드(the Purple)와 레드카드(the Red)의 신상품인 ‘더 퍼플 에디션2’와 ‘더 레드 에디션3’를 출시했다.

한화손해보험이 베이비붐 세대를 우대하는 자동차 보험을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엘페이(L.pay)에서 결제시 최대 2%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주는 ‘엘페이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G03-9894841702

IBK기업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W효도적금’을 선보였다.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퍼플’·‘레드’ 신상품 출시

NSP통신-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인 퍼플카드와 레드카드의 신상품인 더 퍼플 에디션2와 더 레드 에디션3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인 퍼플카드와 레드카드의 신상품인 '더 퍼플 에디션2'와 '더 레드 에디션3'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카드)

더 퍼플 에디션2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항공마일리지와 M포인트 중 한 가지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항공마일리지를 선택한 고객은 대한항공의 경우 결제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아시아나항공은 결제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M포인트는 업종에 따라 결제액의 0.5~2%가 기본 적립되고 해당 월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때는 기본 적립포인트의 1.5배가 적립된다. 적립한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 쇼핑, 외식, 영화 및 공연 관람, 상품권 교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더 퍼플 에디션2는 또한 기존 퍼플 회원들의 카드 사용패턴을 분석해 회원들의 선호도와 이용률이 높은 여행·항공 혜택을 위주로 한 트래블, 호텔, 쇼핑 바우처를 제공한다.

◆한화손보, ‘베이비붐 세대 우대’ 자동차 보험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만 48세에서 65세 이하 고객을 위해 기존 만 48세 연령특약 대비 2.1% 저렴한 ‘만48~65세 특약’을 출시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베이비붐 세대에 해당하는 56세에서 65세 연령층 고객들이 정년 연장에 따른 사회생활 변화로 경제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해당 연령 구간의 계약이 양호한 손해율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새 연령특약 상품을 기획했다”며 “특정 연령구간 상품으로는 업계 최고 연령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자동차보험 기명 1인, 부부특약 가입 시 해당하며 5월 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최대 2% 적립해주는 ‘엘포인트’ 카드 출시

NSP통신- (롯데카드)
(롯데카드)

엘페이 롯데카드는 지난달 이용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1%를 적립해주며 플러스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하면 2%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플러스 가맹점은 롯데 주요계열사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롯데닷컴, 롯데홈쇼핑 등 14개 롯데계열사와 인터넷서점 알라딘 등이다.

엘페이는 롯데멤버스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4만여 개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엘페이앱에 엘페이 롯데카드를 등록한 후 결제하면 된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바코드로 결제하거나 음파(5개 롯데계열사)로도 결제할 수 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롯데카드는 5월말까지 엘페이 롯데카드를 엘페이에 등록한 후 첫 결제 시 5000 포인트를, 두 번째 결제 시 결제금액의 50%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효도하면 우대금리주는 ‘W효도적금’ 출시

이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8%이고 자녀가 부모 명의로 가입하면 0.15%포인트, 기업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자동이체하면 0.2%포인트, 비대면채널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5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는 가정의 달 특별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최초고객은 0.4%포인트, 기존 거래고객은 0.2%포인트를 제공받아 최고 연 2.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만기는 1년이다. 자동재예치를 신청하면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자동연장 가능하며 부모님의 회갑, 칠순 등의 기념일이나 질병치료 등을 위해 자금이 필요하면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효도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모님의 생일·결혼기념일 등 기념일 알림 서비스, 건강검진·병원 치료비 등의 할인정보 제공 서비스(의료서비스 전문 기업 굿닥 서비스), 상조 서비스 최대 48만원 할인 혜택 등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