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수협은행, 모바일 전용 ‘잇자유적금’ 출시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20 17:47 KRD2
#주간금융상품모아보기 #금융상품 #수협은행 #신한은행 #현대캐피탈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Sh수협은행은 핀테크 전문기업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모바일 전용 ‘잇자유적금’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은 어린이보험 하나로 태아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생애첫보험’을 선보였다.

신한금융그룹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국내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G03-9894841702

현대캐피탈은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선보였다.

◆수협은행, 모바일 전용 ‘잇자유적금’ 출시

NSP통신-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금융계의 잇템(Must Have Item, 반드시 가져야 할 적금)’이라는 뜻의 잇자유적금은 은행권 최초로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입하면 1년제 최대 3.4%, 2년제 최대 3.7%, 3년제 기준 최대 4%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에 카드를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송금이 가능한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다.

잇자유적금은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 카카오톡 로그인 후 카카오페이의 금융제휴 메뉴에서 잇자유적금을 선택하면 된다.

Sh수협은행은 잇자유적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가입고객 1만명에게는 카카오프렌즈샵의 최신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 제공한다.

◆교보생명, ‘우리아이생애첫보험’ 출시

이 상품은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 보장은 물론 30세가 되면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보험을 가입 했더라도 어른이 되면 성인보험을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이중부담을 줄였다.

이 상품은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성장 단계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보장한다.

우선 30세까지는 각종 질병과 사고를 꼼꼼히 보장하고 성인이 되면 갱신을 통해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에는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나이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다.

NSP통신-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신한금융-LG유플러스, 금융·통신 결합 상품 출시

먼저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 ‘신한 U+ 투게더 적금’을 가입하면 최대 연 4.1%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본금리 연 1.5%에 통신요금 자동이체 우대금리 연 1%포인트,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기간에 따른 최대 연 1.6%포인트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 및 신한통(通) 웹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신한금융의 자동차 금융 대표 상품인 ‘신한마이카대출’도 LG유플러스 고객이면 누구나 0.2%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마이카대출’은 신차 및 중고차 구입 시 이용할 수 있으며 타 금융기관(은행권 제외)의 자동차 할부금융도 ‘신한마이카대출’로 전환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신한 통(通)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고객에게 금리 우대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LG유플러스 고객은 U+멤버십 포인트 약 1만점으로 신한생명의 스포츠 및 레저 특화보험인 ‘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자는 1년간 운동·여행·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상해에 대해 최고 500만원까지 보장받는다.

이 상품은 만 19세에서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성별 및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상품가입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및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 있는 LG유플러스 고객 전용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 출시

수소전기차 ‘넥쏘’는 수소 연료로 전기에너지를 만들고 주행 중에는 초미세먼지를 정화해 ‘달리는 공기청정기’로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친환경차다.

특히 1회 충전으로 609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충전 시간은 5분밖에 걸리지 않아 편리하다.

현대캐피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통하면 초기비용 부담과 중고차 시세 걱정 없이 ‘넥쏘’를 탈 수 있다.

또한 방전 시 충전소까지 견인해주는 서비스를 100km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부가했다. 고객은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선택에 따라 차량을 반납하거나 구매할 수 있고 이용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