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 영유아 부모 간담회 개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4-11 10:37 KRD7
#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 #영유아간담회 #어린이집

다자녀 가정 시립 어린이집⋅유치원 우선 배정

NSP통신-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영유아 부모들과 보육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가 영유아 부모들과 보육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10일 선거사무실에서 화성시 거주 영유아 부모들과 보육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엄마가 급한 일이 생기거나 갑자기 아플 때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서 너무 힘들다”며 “아이맘 카페 등 정부가 지원하는 육아지원시설의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 이용할 수가 없다”는 등 여러 가지 육아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서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목표인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의 핵심내용 중 하나가 국가가 책임지는 보육과 교육이다”며 “아동수당부터 육아휴직, 돌봄서비스, 칼퇴근법에 이르기까지 20여 개의 공약들이 국정과제로 채택돼 추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적인 보육공약인 아동수당을 예로 들며 “야당의 반대로 대한민국의 모든 아동에서 소득 하위 90%로 바뀌었고 지급시기도 늦춰졌다”며 “화성시가 먼저 실행할 수 있는 공약들은 한발 앞서 제대로 실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서 후보는 “저출산은 우리 모두의 문제이다. 만만치 않은 육아비나 교육비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곳도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지자체 차원에서 3명 이상 다자녀 가정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간담회를 마친 후 서 예비후보는 “9월부터 전국에서 동시 시행되는 0~5세 아동에 대한 양육수당과 별도로 0~24개월 영아들에 대한 기저귀값(월10만원)을 시에서 지급하고 3명 이상 다자녀가정에 대한 시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우선 배정, 공영주차장 이용무료, 문화체육 프로그램 우선 예약” 등의 공약들을 확정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