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 LG전자 인공지능 가전과 ‘금융 협업’ MOU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10 09:26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LG전자 #하나은행MOU
NSP통신-KEB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LG전자와 인공지능 가전 기반의 신개념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시에 참석한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사진 왼쪽)과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부 전무가 협약식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LG전자와 인공지능 가전 기반의 신개념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시에 참석한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사진 왼쪽)과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부 전무가 협약식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LG전자와 인공지능 가전 기반의 신개념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스마트홈과 금융이 결합된 인공지능 가전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미래 금융 솔루션의 공동 연구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우선 하나은행의 인공지능 뱅킹인 ‘HAI(하이)뱅킹’ 서비스를 LG전자의 스마트 냉장고와 연계한 신개념 금융 서비스 출시를 위해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면 LG전자 스마트 냉장고의 디스플레이에 특화된 ‘계좌 조회’와 ‘간편 송금’ 서비스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KEB하나은행은 ▲Connectivity(연결) ▲Convenience(편의) ▲Conversation(대화) ▲ Collaboration(협업)의 ‘4C 전략’ 기반으로 IoT 중심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에도 역량을 기울이고 있어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오픈 커넥티비티)과 맞물려 향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각 산업을 대표하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꾸준히 확장하며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미 금융 분야에서 이종산업과의 합종연횡이 활발한 가운데 치열해지는 환경 변화 속에서 손님 중심의 휴매니티 금융을 위해 전략적 협업과 내부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금융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