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베트남 K뷰티 뷰티의료관광 체험단, 경북도청 방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4-05 18:51 KRD7
#경상북도 #경북도 #K뷰티 #대구한의대

K-Detox, K-Beauty, K-Culture 연계 경북-뷰티의료관광 상품 개발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5일 한류와 경북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상류층 인사 9명으로 구성된 베트남 K뷰티 뷰티의료관광 체험단이 경북도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 체험단은 먼저 지난 3일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관을 방문해 화장품연구와 제품개발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5일 영주의 풍기인삼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북관광을 시작한다.

체험에 참여한 응웬 꽝 후이(남, 39세, Vietnam Green Investment 대표)씨는“한류와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개인 맞춤형 한방진료를 받고 고품질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으며 한국의 유명 관광지까지 둘러 볼 수 있어 설렌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경북은 지난해 개최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이후 화장품산업에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기업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했으며, 그 결과 이번 베트남 뷰티의료관광 체험단이 경북을 방문하게 됐다.

경북도는 K-뷰티투어체험단의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K-뷰티투어를 시행할 계획으로 올해 180명 정도의 베트남 관광객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도와 대구한의대는 K-Detox(해독 한방진료), K-Beauty(피부 트러블 개선을 위한 화장품체험), K-Culture(한국 관광)를 연계한 경북-뷰티의료관광 상품을 개발, 6월부터 동남아 상류층(VIP)을 대상으로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대표 미래 성장동력으로 화장품산업을 선정해 전략적인 육성을 통해 전주기적 산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먼저 도는 산업지원센터인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건립과 화장품기업을 위한 특화단지**를 구축하여 경북화장품산업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또 수출 중심의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화장품제품개발을 위한 R&D를 기업에 지원하고 있으며, 경북화장품 공동브랜드인 클루앤코(CLEWNCO)를 만들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경북화장품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고부가가치 기술집약적 화장품분야에서 경북은 고품질 생산력, R&D지원과 공동브랜드 개발, 해외판로개척, 뷰티의료관광까지 화장품산업 전주기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