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하나카드, 한국외국기업협회와 ‘일자리 창출’ MOU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05 14:07 KRD7
#KEB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카드 #한국외국기업협회
NSP통신-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4일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우량 일자리 창출 지원과 한국외국기업협회 전용 제휴카드 발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장과(사진 왼쪽) 조태복 하나카드 채널영업본부장(사진 우측),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장이(사진 가운데)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4일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우량 일자리 창출 지원과 한국외국기업협회 전용 제휴카드 발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장과(사진 왼쪽) 조태복 하나카드 채널영업본부장(사진 우측),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장이(사진 가운데)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4일 을지로 본점에서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우량 일자리 창출 지원과 한국외국기업협회 전용 제휴카드 발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외국인투자기업(이하 외투기업)에 대한 금융서비스 지원의 일환으로 외국인투자 촉진과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도모해 민간 차원에서 실업문제를 해결 하려는 목적에서 이뤄졌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투기업 임직원 우대론’ 등 외투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용상품을 출시해 금리 우대, 외국환 거래 시 환율 우대 및 수출입 아카데미 참가지원 등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하나카드는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제휴해 1Q 개인신용카드 3종(▲Living ▲Shopping ▲Daily)과 외투법인 전용 기업카드 발급을 지원한다. 그 동안 외국인 투자기업 및 임직원들은 국내에서 신용카드 발급 시 여러 제약이 있었으나 하나은행과 한국외국기업협회에 의해 신용 확인 절차가 대폭 간소화 돼 카드 발급이 한결 수월해 질 예정이다.

또한 하나카드는 제휴 카드 사용액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한국외국기업협회에 발전기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박지환 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장은 “외국환에 전문성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은행으로서 외투기업의 국내투자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향후에도 공익적 금융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외국기업협회는 올해로 설립 40주년을 맞이하는 1만7000여 국내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정부와 외국기업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외국인투자유치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민간 경제단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