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어도비 플렉스, 삼성 X-인터넷 표준 채택

NSP통신, 권석림, 2006-06-30 09:31 KRD1
#어도비시스템즈 #이원진 #삼성전자 #플렉스

선진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DIP통신) = 어도비시스템즈는 어도비 플렉스(Flex)가 삼성전자의 X-인터넷 표준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어도비 플렉스는 최근 차세대 인터넷으로 각광받는 웹2.0의 핵심 기술인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Rich Internet Application)을 지향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기업의 업무 핵심이 클라이언트·서버(CS) 방식에서 웹(WEB)으로 전환되면서 X-인터넷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급증하고 있다.

G03-9894841702

X-인터넷은 클라이언트 서버의 풍부한 유저인터페이스와 웹의 개방성이라는 최대 장점을 차용한 사용자 중심의 신개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시스템 접속속도 향상, 사용자들의 다양한 화면 개발요구 충족을 위해 최근에 X-인터넷 표준으로 어도비 플렉스를 채택하는 등 IT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제품 표준화를 추진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원진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사장은“이번 삼성전자의 X-인터넷 표준 채택으로 플렉스의 신뢰성이 국내외적으로 입증됐다”며 “어도비시스템즈는 지속적으로 진보된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여 웹 2.0 및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 플렉스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뛰어난 인터렉션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크게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웹 개발자들이 쉽게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어, 개발 시간 및 개발 비용 단축, 유지보수 용이, 편리하고 비주얼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많은 솔루션 개발기업들도 자사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인 유저인터페이스를 비주얼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플렉스의 OEM 파트너십을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