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문체부 문화의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최종 선정

NSP통신, 김덕엽 기자, 2018-04-04 17:44 KRD7
#경북도 #성주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있는날 #프로그램
NSP통신- (경북 성주군)
(경북 성주군)

(경북=NSP통신) 김덕엽 기자 = 경북 성주군(군수 김항곤)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8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4일 성주군에 따르면 관내 문화예술단체 풍물마실의 삼일유가 놀이 ‘광대걸’ 공연이 선정된 가운데 이는 한개민속마을의 광대바위에 얽힌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활용한 마당극 ‘광대걸’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에 성주의 금수문화예술마을 성주여씨향약, 마을 잔치가 있는 날도 선정됐다.

G03-9894841702

성주 여씨향약, 마을 잔치가 있는 날은 성주 여씨 평촌댁, 성산재, 월봉정과 같은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한다.

이를 활용해 여씨향약에서 추구하는 공동체 가치와 관련한 인문학 강의 및 지역 예술가들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문화 체험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성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지리적·인적 유무형 자산들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정부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성주를 명실상부한 문화예술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덕엽 기자, ghost123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