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위, 베트남 중앙은행과 ‘핀테크 협력 MOU’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3-22 14:51 KRD7
#금융위원회 #금융위 #최종구 #베트남중앙은행
NSP통신-최종구 위원장이 22일 한국 은행연합회와 베트남 은행협회 등이 공동 개최하는 한·베트남 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최종구 위원장이 22일 한국 은행연합회와 베트남 은행협회 등이 공동 개최하는 '한·베트남 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금융분야 ‘신남방정책’ 구현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해 베트남 중앙은행과 ‘핀테크 협력 MOU’를 체결했다.

금융위원회는 22일 최 위원장이 베트남에서 열린 ‘한국-베트남 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해 양국 금융협력 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베트남 중앙은행 총재와 재무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포럼에서 최 위원장은 “한국과 베트남은 특히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동남아시아의 핵심 파트너”라고 강조하며 “양국 금융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민간 금융회사들의 상호진출을 지원하고 금융당국 간 협력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핀테크 산업 육성 등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 최 위원장은 금융위원회와 베트남 중앙은행 간 ‘핀테크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금융위는 ‘한국 핀테크 산업현황 및 정책방향’을 주제로 올해 안에 베트남 금융당국 및 유관기관 실무자 대상 초청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최 위원장은 레 밍 홍 베트남중앙은행 총재와 회담을 하고 양국 금융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금융회사들에 대한 지원·협조를 요청하고 애로사항도 전달했다.

이어 딘 티엔 중 베트남 재무부 장관을 만난 최 위원장은 금융분야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