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굿네이버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3-16 11:21 KRD7
#우리은행 #굿네이버스 #청소년미래드림프로젝트 #위비프렌즈적금 #우리은행금융바우처
NSP통신-우리은행이 지난 15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굿네이버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지난 15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굿네이버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저소득 여아지원 및 청소년 자립지원을 위한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는 우리은행과 굿네이버스가 운영하는 저소득 여아 복지 및 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지정 금융상품인 ‘우리아이주택청약종합저축’, ‘우리아이행복적금’, ‘위비프렌즈적금’을 신규 가입한 만6세 이상 만17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금융바우처(1만원)를 지급하고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에 기부금을 적립한다.

G03-9894841702

굿네이버스는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기부금의 관리와 배분 등을 맡는다. 또 고객은 우리은행의 금융상품 가입과 동시에 굿네이버스의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며 “‘더큰금융’을 실천해 어린이, 청소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에 따른 금융바우처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혼인귀화자 및 F비자 소지 외국인에게 금융바우처를 지급하는 ‘다문화행복드림 프로젝트’와 2012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금융바우처를 지급하는 ‘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