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남부청, 성범죄 예방 위해 성인지력 향상 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3-06 14:50 KRD7
#경기남부경찰청 #성범죄예방 #미투운동 #성인지력향상교육 #위드유캠페인

전 직원 대상,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위해 교육 진행

NSP통신-경기남부경찰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이기창)이 5일과 6일 2일 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한 성인지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투(Me Too)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청장 등 지휘부를 비롯해 전 직원 9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찰교육원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정혜심 경정의 강의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범죄가 조직과 조직원에게 미치는 심각성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성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이기창 경기남부경찰청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위드유, 미퍼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이기창 경기남부경찰청장(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위드유, 미퍼스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교육에 앞서 도내 주요기관 중 처음으로 ‘본인 앞에서 발생하는 성적 비위행위를 방관하지 않고 나부터 나서서 막겠다’는 ‘위드유(With you)’ ‘미퍼스트(Me First) 캠페인’을 1366경기센터와 함께했다.

G03-9894841702

이기창 청장은 “성비위는 일어나서도 안 되나 발생 이후 은폐는 더 큰 패악이다. 성비위에 대한 미온적 대처는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근무 중 성적 수치감을 줄 수 있는 언행이 없도록 지휘부부터 솔선수범하자”고 말했다.

한편 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장 내 성범죄 예방을 위해 계·팀장급 이상 관리자 교육, 부서별 토론 등 성인지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고충상담창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