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하나은행, 3년 연속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27 18:01 KRD7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금융감독원 #1사1교금융교육 #금감원장상
NSP통신-KB국민은행은 27일 금융감독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7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왼쪽)이상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7일 금융감독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7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왼쪽)이상제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은행과 KEB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7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감원이 추진하는‘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과제’중 하나로 자라나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의 합리적 소비습관 배양을 위해 전국의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의 결연을 통해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4만554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전국 단위 582개 학교와 450개 영업점이 결연해 금융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1사1교 결연학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경제교육’ 및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외에도 국민은행은 임직원 강사가 청소년, 사회초년생, 주부, 실버계층, 군인 등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실시하는 ‘KB스타 경제교실’ 봉사단 운영을 통해 금융교육 발전에 힘써왔다.

국민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엿한 경제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금융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교육, 벽지학교 직업 체험 등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테마 교육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건전한 소비자로의 성장을 돕는 실질적인 지원을 한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하나은행은 일선 학교에 먼저 연락하고 안내해 해당 학교가 당행과 신속하게 결연을 맺고 소속 학생들이 지속적인 금융교육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 밖에도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재무설계 교육, 다문화 가족 및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하나은행은 강원도 산간 등의 벽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캠프’ 프로그램을 신설해 금융소외지역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황효상 하나은행 부행장은 시상식에서 “청소년들이 건전한 소비자로 성장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이뤄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온 보람을 느낀다”며 “남다른 책임감으로 사회 곳곳의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