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이재준 고양시장 출마자, 고양시 반부패 평가 4등급 비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14 12:10 KRD2
#이동환 #이재준 #반부패 #김유임 #박윤희
NSP통신-이동환 도시공학 박사(자유한국당 고양시병 당협위원장) (고양시병 당협)
이동환 도시공학 박사(자유한국당 고양시병 당협위원장) (고양시병 당협)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자유한국당 고양시병 당협위원장으로 오는 6·13지방선거 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동환 도시공학 박사가 권익위가 13일 발표한 고양시의 반부패 평가 4등급 판정에 대해 최성 고양시장의 지난 8년 시정을 비판했다.

이 박사는 “예상대로다”며 “시정목표가 시민을 위한 시정은 없고 크고 작은 많은 행사에 있는것처럼 전시행정의 결과가 아니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시민들에게 외면 받는 것이 아닌지 더 이상의 상실감을 안겨주어서는 안된다”며 “부끄럽지 않은 시정을 펴는 고양시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이재준 경기도의원 (이재준 도의원)
이재준 경기도의원 (이재준 도의원)

또 최근 고양시장 출마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고양시갑 지역위원장직을 사퇴한 이재준 경기도의원도 고양시의 반부패 평가 4등급 판정에 대해 우려와 함께 최 시장의 8년 시정을 비판했다.

G03-9894841702

이 의원은 “청렴을 강조해온 고양시가 오히려 반부패 평가에서 등급과 순위가 추락한 것은 그간 시정 목표가 헛구호에 불가했음을 반증한다”고 지적했다.

NSP통신- (권익위)
(권익위)

한편 앞서 오는 6·13지방선거 고양시장 출마를 선언한 김유임 경기도의원은 “고양시 청렴도 바로 잡겠다”고 약속했고 박윤희 전 고양시의회의장도 “시장이 되면 최우선으로 청렴도를 높이겠다”고 언급한바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