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민들 “시장님, 꽃길만 걸으세요”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1-18 18:23 KRD7
#구미시 #남유진 #5공단 #금오산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경북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12년 시정을 마무리 중인 남유진 구미시장을 향해 시민들이 꽃길을 만들어 환송했다.

신년간담회를 통해 읍면동을 순방 중인 남 시장은 오늘 도량동, 선주원남동을 비롯해 5공단 조성지역인 해평면과 산동면 등을 찾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마지막 인사를 하는 남 시장에게 “구미시민들에게 금오산 올레길은 큰 자랑거리이자 뜻 깊은 선물”이라며 한 목소리로 감사를 전하고, 퇴장하는 남 시장을 향해 “지역을 위해 더 큰일을 해달라”며 꽃잎을 뿌려 꽃길을 만들어 환송했다.

G03-9894841702

이에 남 시장은 “금오산 올레길은 20여 년 전 제 미국 유학시절 경험을 벤치마킹 한 것이다. 당시 호수 데크를 거닐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미국인들을 보면서, 언젠가 반드시 내 고향에도 만들겠다고 다짐했었다.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어 아주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 “잘 먹고 잘 사는 문제보다 중요한 것은 없으며, 우리 시민들의 밥이 저의 하늘이라 생각하고 달려온 12년이다. 그저 시민들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행동으로 옮긴 것뿐이며, 오늘의 세계 속의 명품도시 구미는 모두 우리 시민여러분들의 땀과 눈물로 이룩된 것”이라며 감사 인사로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