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술보증기금,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캠페인 열어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1-12 09:35 KRD7
#일자리안정자금 #기보 #기술보증기금 #최저임금인상 #일자리창출
NSP통신-부산본점 인근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영세중소기업인을 만나 일자리안정자금을 설명하고 있는 김규옥 기보 이사장. (기술보증기금)
부산본점 인근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영세중소기업인을 만나 일자리안정자금을 설명하고 있는 김규옥 기보 이사장.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고자 부산 본점 인근 전통시장에서 상인과 영세중소기업인을 만나 제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이용 홍보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에는 기보 이사장과 본점 직원들이 함께 했으며 제도의 내용을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준비해간 리플렛을 배포하고 이용방법을 직접 설명했다.

기보는 지난해에 약 7만4000여 중소벤처기업에 기술금융을 지원하고 굿잡(Good Job)보증상품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해 왔다.

G03-9894841702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기업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자 월급 190만원 미만 노동자에게 최대 월13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거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홈페이지와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제도의 취지를 최대한 알리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직접 알리는 것 외에도 매주 수요일을 ‘집중 홍보의 날’로 정해 각 영업점장이 거래기업을 방문해 설명하기로 했다.

기보는 “최저임금 인상은 정부의 소득주도형 성장의 기본이 되는 정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제도가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