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도시공사, 변화 혁신 스마트 업무혁신 추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8-01-11 11:23 KRD7
#업무효율 #스마트 #업무혁신 #행정사무 #회의 문화 개선
NSP통신-스마트 업무혁신 회의 모습. (의왕도시공사)
스마트 업무혁신 회의 모습. (의왕도시공사)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의왕도시공사(사장 이성훈)가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업무혁신을 추진키로 했다.

스마트 업무혁신은 불필요한 일을 버려 직원의 행정사무를 과감히 경감하고 회의문화 개선, 보고업무 및 결재방법 개선을 통해 공직의 생산성 제고를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도시공사는 지난 2017년 경영실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된데 안주하지 않고 내부 직원들의 변화 요구를 수용해 ‘일 따로 혁신 따로’가 아닌 실질적으로 업무가 혁신될 수 있는 내부 환경을 조성해 유연하고 활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G03-9894841702

도시공사가 추진하는 6대 스마트 업무혁신 추진 내용은 ▲불필요한 일버리기 ▲회의 문화 개선 ▲보고업무의 개선 ▲결재의 개선 ▲내부 공문서 생산 유통량 감축으로 행정사무 경감 ▲공직 생산성 제고와 일 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행태의 혁신 등 이다.

특히 간단한 보고는 구두로 하고 정보 공유 확대로 회의소집의 축소 및 회의를 위한 회의를 지양하는 등 그동안의 비효율적인 업무관행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도시공사는 앞으로 공식적 회의 이외의 모든 회의는 미팅으로 명칭을 통일해 캐주얼한 회의문화를 유도하기로 했다.

회의 주관자와 참석자는 업무용 수첩과 테블릿 PC를 활용해 서류 없는 회의 및 미팅 문화를 선도해 지속적으로 회의 문화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성훈 사장은 “스마트 업무혁신을 통해 철저한 변화와 내부혁신을 기반으로 도시공사가 최고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