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8경(景) 8미(味) 선정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2-24 13:46 KRD7
#안성시 #팔경 #팔미 #황은성 #볼거리

폭넓은 의견 수렴해 시 선정위원회 열어

NSP통신-지난 21일 교수, 시의원, 사회단체장 등 위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시청에서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안성시)
지난 21일 교수, 시의원, 사회단체장 등 위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시청에서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교수와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안성시(시장 황은성) 선정위원회가 회의를 열고 안성시 볼거리와 먹거리를 대표할 안성 8경 8미를 최종 확정했다.

안성 8경(八景)은 칠장사, 미리내성지, 석남사, 안성맞춤랜드, 서운산, 금광 호수, 고삼호수, 안성팜랜드로 변경됐다

또 8미(八味)에는 안성 한우, 안성국밥, 청국장, 민물 어죽, 건강묵밥, 안성우탕, 안성 쌀밥 정식, 매운탕(민물, 해물, 버섯)이 신규로 확정됐다.

G03-9894841702

시는 지난 21일 교수, 시의원, 사회단체장 등 위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성시청에서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지난 2008년에 선정된 안성 8경을 현 실정에 맞게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안성만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선정해 안성 대표 음식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또 지역의 전통성, 지역적 차별성, 대중의 인지도, 관광 마케팅 효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등을 선정기준으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위원회를 구성해 단계별 계획을 심사해 진행했다.

지난 7월부터 3번의 소위원회와 2번의 설문조사 등 폭넓은 의견 수렴을 거쳐 이날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했다.

또한 이날 선정위원회에서는 8미 대표 맛집 선정방법과 사후관리 방법 등도 논의했다.

시는 안성 8경 8미 선정과 함께 내년에는 8미 대표 맛집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표맛집에는 현판을 설치하고 안성 8경 8미 및 8미 대표 맛집 홍보 책자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안성 8경 8미는 6년 후 필요성 검토 후 재선정 여부를 결정하고 8미 대표 맛집은 3년 후 재선정하기로 했으며 대표맛집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세부적인 사후관리 심사 기준표에 의거 지속해서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안성 8경 8미 및 8미 대표 맛집에 대해 홍보 마케팅을 집중해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안성 이미지를 높여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