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간 금융상품 모아보기

KB국민카드 간편결제 특화 카드 출시 외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22 17:33 KRD2
#금융상품모아보기 #주간금융상품 #금융상품 #KB국민카드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카드는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이용 시 최대 40% 할인되는 ‘KB국민 톡톡 페이 카드’를 선보였다.

하나캐피탈은 드론 유통 전문기업인 헬셀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드론 전용 할부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아 가입자에게 키자니아 할인권을 주는 ‘신한 키자니아 드림 적금’을 내놨다.

G03-9894841702

KB손해보험은 SK텔레콤과 제휴해 안전운전자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사용자기반보험) 상품인 ‘티맵 안전운전할인 특별약관’을 출시했다.

케이뱅크가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넣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2’를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온라인 중고차 전용 플랫폼인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 서비스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 간편결제 특화한 카드 출시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K-모션 등 간편결제 이용 시 최대 40%, 최대 1만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과 편의점에서도 10% 할인된다.

연회비는 2만원이며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으면 1만4000원으로 가입 가능하다.

NSP통신-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하나캐피탈, 드론전용 할부금융 선봬

헬셀의 홈페이지나 대리점에서 드론을 구매하는 고객은 대금 전액을 최장 48개월까지 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캐피탈과 헬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드론 전용 금융상품의 개발 및 홍보, 드론 홍보를 위한 대내외 행사 개최, 드론과 관련된 사업모델 공동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키자니아 할인권 주는 적금상품 출시

이 상품에 가입하면 가입자 전원에게는 2명(성인·어린이 각 1명)이 이용할 수 있는 키자니아 입장권 35% 할인 모바일쿠폰이 바로 제공된다.

1년제 정기적금 상품으로 최고 2.5% 금리가 적용된다.

NSP통신- (신한은행)
(신한은행)

◆KB손해보험, 안전운전 시 10% 할인되는 ‘UBI차보험’ 출시

이 특약은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티맵’의 운전습관 기능을 통해 500km이상 주행한 안전운전 점수가 61점 이상인 경우 보험료를 10% 할인해준다.

별도의 장치를 설치하거나 보험사에 추가 서류제출 필요 없이 티맵 앱을 사용하면서 측정된 안전운전 점수만 조회하면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후불 교통카드 탑재한 체크카드 출시

이 카드는 해외결제가 가능하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신청하면 대중교통에서 월 3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월 24만원 이상 이용하면 카드 이용금액의 1.2%, 월 최대 3만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GS25 결제금액의 1%를 포인트로 쌓아주고 행사상품 구매 시 10% 현장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중고차’ 출시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는 중개상(딜러)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중고차 구매시 직접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캐피탈사의 경우 재직확인서나 소득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지만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에선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5분 내로 약정이 완료돼 중고차 대리점에서 카드 승인만 하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장점은 중간 유통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 절감된 비용만큼 할부금리를 최저 연 3%대까지 낮췄다는 점이다.

여신금융협회 공시에 따르면 이날 현재 딜러를 통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신청하는 중고차 다이렉트 상품의 연평균 금리는 현대캐피탈 9.89%, KB캐피탈 8.96%, JB우리캐피탈 12.12% 신한카드 11.42% 등이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