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국민은행, 위안화 무역결제 서비스 시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0-11-10 14:05 KRD7
#국민은행 #위안화 #kb무역결제
NSP통신

[서울=DIP통신] 이광용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중국과 무역거래를 하고 있는 수출입 기업들의 위안화(CNY) 결제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위안화 무역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위안화 무역결제 서비스는 중국 정부로부터 선정된 중국내 지정기업으로부터 상품을 수입하거나, 중국내 기업으로 상품을 수출하는 국내 수출입기업이 대상.

주 서비스는 위안화 당발 타발 송금, 위안화 수입신용장 개설, 위안화 수출환어음 매입 등을 제공한다.

G03-9894841702

그 동안 중국 위안화로는 수출입 대금결제가 불가능해 중국과 거래하는 기업들은 미달러화나 유로화를 결제통화로 이용해야 했다.

이에 따라 양국의 수출입 기업 모두가 환율변동에 따른 리스크에 노출돼 있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중국 기업은 자국 통화로 무역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 환리스크로부터 자유로워지고 환전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이미 지난달에 ‘KB 수출입기업우대 외화통장’을 출시해 수출입기업들이 위안화 예금거래를 할 수 있도록 상품개발을 마쳤다.

이와함께 통장에 예치된 위안화 예금을 다른 무역거래의 결제에 사용하거나 원화 또는 다른 통화로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도 구축 완료했다.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