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금호건설 ‘비’
[경기=DIP통신] 서원준 프리랜서기자 = 현재 헤드셋 시장은 말 그대로 군웅할거 시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수많은 헤드셋이 나와 있다.
스페인의 게이밍 주변기기 브랜드인 오존에서 생산하고 앱솔루트가 국내에서 유통하는 2채널 게이밍 헤드셋인 오존 스파크는 음질을 강조한 헤드셋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오존 스파크 헤드셋은 게이밍용으로 쓰기에 적절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질이 뛰어난 제품이었다.
여느 헤드셋에서는 볼 수 없는 좋은 음질의 퀄리티는 스파크 헤드셋의 진가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디자인이 세련되고 귀를 보호하는 장치(특히 이어 쿠션)가 잘 돼 있으며 착용할 때 착용감이 좋았다는 점도 좋았다. 무엇보다 다른 헤드셋과는 달리 휴대가 간편해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기에는 딱 맞는 스타일이었다.
그러나 오존 스파크 헤드셋은 착용 후에 자꾸 흘러서 떨어진다는 점과 헐겁게 착용될 수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테스트 중에 이런 상황을 많이 접했는데 스페인에서 생산된 게이밍 헤드셋이라 유럽인의 체형에는 맞지만 동양인의 체형에는 잘 맞지 않는 한계를 노출한 것.
따라서 이 부분은 차후 보완이 필요한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앱솔루트에서 유통하는 오존의 스파크 헤드셋은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이머나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생각된다.
sjobhw@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