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대학병원 유치후 지역 의료기관과 상생협약 체결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1-14 13:33 KRD7
#광명시 #대학병원 #의료기관 #중앙대 #상생협약
NSP통신-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와 중앙대학교 의료원, 광명성애병원, 광명시의사회, 광명시치과의사회가 상생 발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박준철 광명시치과의사회장, 김성덕 중앙대학교의료원장, 양기대 광명시장, 백성준 광명성애병원장, 이창석 광명시의사회장. (광명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와 중앙대학교 의료원, 광명성애병원, 광명시의사회, 광명시치과의사회가 상생 발전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박준철 광명시치과의사회장, 김성덕 중앙대학교의료원장, 양기대 광명시장, 백성준 광명성애병원장, 이창석 광명시의사회장.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가 대학병원을 유치한 후 지역 의료기관들과 상생협약을 전국 최초로 체결해 새로운 상생의 모델을 제시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오전 10시께 광명시청에서 KTX광명역세권에 유치된 중앙대학교의료원 김성덕 원장과 지역의 광명성애병원 백성준 원장, 광명시의사회 이창석 회장, 광명시치과의사회 박준철 회장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23일 중앙대학교병원이 유치된 후 광명시내 중소 의료기관들이 경영 악화, 진료기관 간 과열 경쟁에 따른 의료의 질 저하 등의 우려를 제기함에 따라 이를 불식시키기 위한 것이다.

G03-9894841702

광명시와 중앙대 의료원, 광명 지역병원들은 이날 상생 협약을 통해 광명시민에 대한 의료 서비스 향상과 보건의료 발전이라는 공동목표를 수행키로 의견을 모았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협약식에서 “대학병원 유치에 따른 지역 의료기관의 우려를 해소하고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이 같은 상생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2021년 개원 예정인 중앙대학교 병원(700병상 규모)과 기존의 광명시 의료기관이 협력해 보다 좋은 의료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중앙대학교의료원과 광명성애병원․광명시의사회․광명시치과의사회는 광명시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동 연구, 교육 및 진료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으며 광명시내 의료 취약지역, 저소득층,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봉사활동 등의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 광명시는 이 의료기관들이 협력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하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