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금융그룹, 9일 하이투자증권 인수 위한 'SPA'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11-08 18:11 KRD7
#DGB금융지주(139130) #현대미포조선 #하이투자증권 #주식매매계약
NSP통신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금융그룹은 오는 9일 현대미포조선과 하이투자증권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이 하이투자증권을 인수하게 되면 지방금융그룹 최초로 은행, 보험, 증권, 자산운용 등 균형된 사업라인과 안정된 수익기반을 지닌 총자산 75조 수준의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게 된다.

하이투자증권은 총자산 5조원, 자기자본 7천억, 임직원 760여명이 재직하고 있는 중형 증권사로, 점포 통폐합 및 인력 재배치 등 조직 슬림화를 통해 체질 개선을 완료했다.

G03-9894841702

수도권과 동남권 중심의 영업네트워크 및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증권업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CP발행 등 IB분야에 시장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증권업 진출을 통해 IPO(기업공개), 회사채 발행, 인수주선 등 CIB(기업투자은행) 업무가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기존 그룹의 대구·경북의 중심의 고객기반과 하이투자증권의 수도권과 동남권 고객기반을 활용해 BWB(은행+증권) 형태의 복합점포 개설로 영업력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룹 계열사를 통한 증권 연계상품 판매 및 서비스 강화 등 시너지 확대로 기존의 강점인 IB부문뿐만 아니라 리테일, PI부문에도 경쟁력을 지닌 증권사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하이투자증권 인수로 비은행 강화를 통한 그룹의 수익원 다변화는 물론 고객의 생애주기에 걸쳐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직∙간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