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무 더민주당 광양지역 위원장 “주민이 주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말씀 깊이 공감”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10-31 15:20 KRD7
#더불어민주당 #김재무
NSP통신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광양지역 위원회(위원장 김재무)의 웹포스터 ‘再造光陽(재조광양)’ 스물한번째 시민보고가 발간됐다.

시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발간된 ‘再造光陽(재조광양)’ 21호에서는 자치분권 여수선언의 문재인 대통령소식부터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 참가 소감 및 김재무위원장의 민심을 만나다 등 지난 한주간의 당청지역위 소식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문재인대통령은 지난 한 주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시구, 지방자치기념식, 4강 대사 신임장 수여식, 시도지사 간담회, 노동계 초청 대화 등을 수행하며 국정운영과 국민과의 소통에 더욱 힘썼다.

G03-9894841702

특히 자치분권 여수선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주민이 국가와 지역의 주인이 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지역발전을 통해 국가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는 명실상부한 연방제 수준의 지방분권국가를 실현하기 위해 지방분권형 헌법개정의 염원을 담아 이곳 여수시에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며 지방분권 의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어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의 참가 소감을 전하며 주권자인 국민들의 의사가 반영되는 시대의 현장을 고스란히 담아 정리했다.

광양지역위원회는 청와대와 정부기조에 맞춰 시민 밀착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김재무 위원장의 활동소식을 전했다.

김재무 위원장은 지난 한 주간 옥곡5일시장, 소녀상건립위원회발대식, 광양시여성합창단정기연주회, 특우회이사회, 부녀회야유회, 백운회야유회,, 장애인협회부부동반 등을 찾으며 “주민이 주인입니다라는 문재인대통령 말씀에 깊이 공감한다”고 강조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시민이 주권인 세상을 위해 중앙과 지방 할 것 없이 소통과 공감 그리고 새로운 비전 열기에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지역위원회도 늘 깨어 노력 중”이라면서 ”촛불이 이뤄낸 우리정부가 국민과 광양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주어진 역할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을 거듭 약속했다.

한편 ‘再造光陽(재조광양)’은 임진왜란 때 도탄에 빠진 나라와 백성을 구해 새로운 나라를 건설하겠다는 이순신장군의 재조산하(再造山河)에서 따온 말로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 정권이 들어선 만큼 책임지고 지역경제와 민생을 살리겠다는 지역위의 의미와 의지를 담았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