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대, 산학맞춤 사업 채용박람회 및 3자 협약 체결식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10-17 10:59 KRD7
#김포대학교 #산학맞춤사업 #채용박람회 #협약체결식 #황선웅
NSP통신-13일 산학맞춤 채용박람회에서 황선웅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컷팅식을 했다. (김포대학교)
13일 산학맞춤 채용박람회에서 황선웅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컷팅식을 했다.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대학교(총장 황선웅)는 지난 13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재정지원사업인 ‘2017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 및 참여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취업자를 위한 채용박람회와 채용이 확정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전제의 3자 협약식(대학-학생-기업)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2억원의 정부지원금으로 40여 개의 참여기업, 김포대학교 60명의 학생과 18명의 멘토 교수들이 참여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또한 기업체 요구의 산학맞춤 교육(1팀 1프로젝트, 현장실습, 맞춤교육, 기업체 탐방, 채용박람회, 산학맞춤 워크숍 등)과 학생들의 자기계발(팀프로젝트 경진대회, 훈련지원금 및 자기계발비 지원 등)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을 촉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채용박람회 및 3자 협약식은 황선웅 총장, 이춘재 부총장 및 본 사업 참여 교수 18명, 참여학생 60여 명과 참여기업 임직원 30여 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됐다.

NSP통신-13일 황선웅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3자 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김포대학교)
13일 황선웅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3자 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김포대학교)

황선웅 총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학생과 대학 및 기업이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산학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이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채용해 기업과 학생, 대학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생형 인력양성 및 100% 취업을 위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사업총괄 책임자인 이재수 교수(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는 인사말을 통해 “3년 동안 동 사업을 진행한 실적 및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남은 기간 동안에 취업률 100%를 이룰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는 부탁의 말로 인사말을 대신했다.

채용박람회에는 주식회사 아하정보통신, 주식회사 에프에스, 주식회사 이화텔레콤, 주식회사 쌍용전기, 엠에스컴, 주식회사 세화파렛텍 등 총 32개 우수중소기업과 강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포대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본 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특화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기업체 실무형 인재를 꾸준하게 양성해 왔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