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2017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 마무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0-01 16:20 KRD7
#평택시 #공재광 #시민과의대화 #소통행정기틀마련 #신성장동력

시민 등 2500여명 참여 소통행정의 기틀마련

NSP통신-2017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민의 건의사항을 공재광 평택시장이 청취하고 있다. (평택시)
2017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민의 건의사항을 공재광 평택시장이 청취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시민 등 2500여 명의 참여한 가운데 오성면을 끝으로 2017 하반기 시민과의 대회를 마무리 했다.

평택시가 주최한 행사는 지난 4일 평택시 진위면에서 중단없는 전진, 할 일은 하겠습니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작됐다.

민선 6기 출범 후 지난 3년 평택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평택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시민들에게 설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민선6기 출범 후 3년간 인구, 예산, 지방세징수, 기업체수 등 각종 지표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시적인 성과가 중점적으로 설명됐다.

이러한 변화된 결과에 따라 지난해 대한민국 도시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함은 물론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올해 소비자선정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NEXT경기 창조오디션 최우수, 지방자치경영대상, 2017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역동적인 도시역량을 입증 받았음을 밝혔다.

또한 이번 대화에서는 총550여 건의 주민 건의 및 고충사항이 접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브레인시티의 성공적인 추진 등 도시계획 관련 ▲도시가스 공급 ▲도로 개설 및 확포장 ▲배수로 정비 ▲방범용 및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용 CCTV 설치 ▲버스노선 변경 등이며 경제, 복지, 환경 분야 등 주민생활에 실질적이고 불편한 다양한 의견들이 건의 됐다.

NSP통신-경기 평택시 올해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 (평택시)
경기 평택시 올해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 (평택시)

건의 사항은 관리카드 작성 및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면밀히 검토해 10월 중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민원편의를 위해 신속하고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가능한 사업은 조속히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은 시급성을 감안해 단·중∙장기로 구분해 단계별로 추진하는 한편 사업의 타당성 및 실효성을 검토해 2018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다수 민원은 시장이 직접 관리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추진 중이다.

한편 공재광 평택시장은 “미군기지이전, 고덕국제신도시, 황해경제자유구역, 브레인시티 등 대규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에 지속적인 건의와 지역의 국·도·시의원들과 협력 및 공조를 통해 정상적인 추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 사업도 내실 있게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