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가창중·강북중 학생들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7 19:31 KRD7 R1
#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
NSP통신-대구과학대학교가 27일 실시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서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방송영상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fullscreen
대구과학대학교가 27일 실시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서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방송영상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6~27일 가창중학교와 강북중학교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6일 대구과학대를 찾은 가창중학교 학생들은 보석감정주얼리과에서 ‘실용아트주얼리와 칠보공예품 체험교실’을 경험했다.

이어, 27일에는 강북중학교 학생들이 건축인테리어과 - 건축가 체험,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 방송영상제작 체험, 보석감정주얼리과 - 실버주얼리 및 칠보주얼리 제작 체험, 도서관 - 사서직무와 정보검색 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했다.

G03-9894841702

체험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알기 쉽도록 학과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실습체험이 가능토록 준비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

강북중학교 학생과 교사들은 입을 모아 “대학에서 학과 소개도 듣고, 프로그램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상규 입학처장은 “중학생 때부터 다양한 직업체험을 한다면, 향후 고등학교 진학과 대학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험을 희망하는 중ㆍ고등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