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언주 의원, 국민통햡포럼 출범 조찬모임 가져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9-20 07:49 KRD7
#이언주 #국민통합포럼 #조찬 #국회 #국민의당

국민통합 위해 소통정치 촉진 및 입법 사안 실현 가능성 높일 것

NSP통신-이언주 국회의원. (이언주 국회의원 사무실)
이언주 국회의원. (이언주 국회의원 사무실)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이언주 의원(경기 광명시 을)과 정운천 의원(전북 전주시 을)이 오전7시30분 국회귀빈식당에서 국민통합포럼 출범을 겸한 조찬모임을 갖고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통합포럼의 설립 취지는 그동안 정치가 지역감정을 부추기고 국민통합을 저해 해온데 대해 반성하며 동서화합과 국민통합을 위한 상호소통 및 정치활동을 촉진하고 정기국회를 맞이해 공동의 입법사안 등 정책 관심사에 대한 공감대를 이루고 공동 추진함으로써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지난 대통령 선거 이후 반패권 국가권력 사유화에 대한 광범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살려 폭넓은 정치혁신 및 국민통합으로 승화시키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주요 활동은 ▲공동의 입법사안 및 정책관심사를 위한 연구 및 토론 발의 ▲정치혁신과 국민통합의 새로운 시대를 위한 모색과 활동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전략 모색 ▲기타 친목활동 등이다.

국민통합포럼은 일단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소장파 의원들이 중심이 돼 출범하지만 향후 취지에 공감하는 타당의 국회의원들도 참여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조찬모임 참여자는 강길부 의원, 권은희 의원, 김삼화 의원, 김세연 의원, 김수민 의원, 김중로 의원, 박인숙 의원, 손금주 의원, 신용현 의원, 오세정 의원, 오신환 의원, 이동섭 의원, 이상돈 의원, 이언주 의원, 이용주 의원, 이용호 의원, 이종구 의원, 이학재 의원, 정운천 의원, 정인화 의원, 최도자 의원, 하태경 의원, 홍철호 의원, 황주홍 의원이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