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대, '2017 취업한마당’ 열어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07 18:31 KRD7
#영남대학교 #영남대

삼성·롯데 등 대기업 및 공기업 70여 개 기업·기관 참가

NSP통신-1. 2017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에서 기업체 담당자에게 채용 상담을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 (영남대학교)
1. 2017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에서 기업체 담당자에게 채용 상담을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 (영남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열린 영남대학교가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영남대학교는 지난 6일과 7일 천마아트센터에서 ‘2017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영남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영남대 LINC플러스사업단과 대구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해 삼성전자, 롯데그룹, 코오롱그룹, KT 등 대기업을 비롯해 공기업과 우수 중견기업 등 총 7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취업한마당에는 에스엘, 평화정공, 한국파워트레인, 상신브레이크, 제이브이엠 등 지역의 우량기업과 한국가스공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지역이전 공공기관도 참여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별 채용상담 및 각종 채용정보 제공을 위한 기업채용관을 비롯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이미지 메이킹과 취업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과 이력서 사진 촬영, 캐리커쳐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 등도 함께 운영했다.

영남대 생명과학과 4학년 이동규(23) 씨는 “평소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취업한마당 행사에 지역 이전 공기업 등이 참가한다는 소식을 듣고 박람회장을 찾았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 조건, 입사지원 자격 등 취업정보를 꼼꼼히 확인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지역 우량기업과 우수 인력들의 미스 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도 동시에 진행됐다.

7일 오후 2시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열린 이번 리크루트 투어에는 기업인사담당자와 취업선배가 직접 참여해 취업특강 및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승우 영남대 취업지원실장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보다 많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삼성, 롯데 등 대기업 주요 계열사뿐만 아니라 지역이전 공기업과 지역의 우량 중견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는 취업박람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이번 채용박람회에 이어 9월 중 삼성화재, 삼성생명, 동원그룹 등의 채용설명회가 개최되는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의 개별 캠퍼스 리크루팅 및 채용설명회도 이어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