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커넥츠 키즈스콜레, 전래동화로 익힐 수 있는 발밤발밤 옛 이야기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9-07 09:09 KRD7 R0
#커넥츠 키즈스콜레 #발밤발밤 옛 이야기 #에스티유니타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가 옛 성현들의 독서법인 성독(聲讀)과 슬로리딩(Slow Reading)을 재미있는 전래동화로 익힐 수 있는 ‘발밤발밤 옛 이야기’를 출시했다.

명칭에 사용된 ‘발밤발밤’은 가는 곳을 정하지 않고 천천히 걷는 모양을 나타내는 순 우리말로 ‘발밤발밤’ 걷듯이 소리 내어 천천히 깊게 생각하며 책을 읽음으로써 옛 성현들의 지혜를 배우자는 의미를 담았다. ‘효녀 심청’, ‘흥부와 놀부’, ‘은혜 갚은 두꺼비’ 등 다양한 전래동화 50권과 샛길 책 6권, 샛길 전래 동요 CD 2장, 교과서 전래 동화 2권, 키즈펜 등을 추가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NSP통신-발밤발밤 옛이야기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fullscreen
발밤발밤 옛이야기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발밤발밤 옛이야기’는 키즈스콜레의 핵심 가치인 ‘1% 리딩 멘토링’이 가장 잘 구현된 제품이다. 키즈펜과 함께하는 ‘1%의 또박또박 따라 읽기’ 섹션을 통해 전문 성우의 정확한 발음과 천천히 띄어 읽기로 성독을 습득할 수 있다. ‘성독’은 시각, 청각, 입 운동 등 많은 자극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두뇌를 가장 활성화하는 책 읽기 방식이다.

‘1% 또랑또랑 생각하기’ 섹션을 통해서는 다양한 질문을 바탕으로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슬로 리딩’ 독서법을 익힐 수 있다. 여섯 권의 샛길 책에는 옛이야기와 관련 있는 사자성어, 속담, 전래 동요, 전통 문화 등 본책과 연계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가 한 권의 책을 다양한 각도에서 깊고 넓게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준다.

G03-9894841702

에스티유니타스 서명지 부대표는 “’내년부터 초등 3,4학년과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에 ‘2015 개정교육과정’과 연계한 ‘한 학기 한 권 읽기’ 과정이 도입될 예정”이라며 “이번 ‘발밤발밤 옛이야기’는 교훈과 즐거움이라는 전래동화 고유의 가치뿐 아니라, 성독과 슬로리딩 독서법을 미리 가정에서 경험함으로써 아이들이 주도적인 1%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