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도심 속 자연배우는 유아숲체험장 조성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7-14 07:47 KRD7
#화성시 #화성 #유아숲 #숲체험장 #자연
NSP통신-(왼쪽부터) 김진원 경기도시공사 동탄신도시사업단장, 채인석 화성시장, 유효열 LH 동탄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
(왼쪽부터) 김진원 경기도시공사 동탄신도시사업단장, 채인석 화성시장, 유효열 LH 동탄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도심 속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다양한 숲의 기능과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한다.

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유아숲체험장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원욱 국회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시는 유아숲체험장의 구역 및 면적, 콘셉트 등 기본구상을 제시하고 체험장 조성을 위한 정보공유 등을 지원하게 된다.

G03-9894841702

또 실시설계 및 시공을 맡게 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기도시공사는 각각 현재 도시개발을 추진 중인 동탄면 신리 및 송리 일대에 오는 2021년까지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게 된다.

동탄2신도시를 총괄하고 있는 유효열 LH 동탄사업본부장은 “수도권 최고의 동탄2신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명품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원 경기도시공사 동탄신도시사업단장은 “동탄호수공원 내 유아숲체험장은 동탄을 대표하는 명소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도시개발단계부터 계획된 화성의 유아숲체험장은 유년층 유입이 많은 신도시 특성에 맞춰 도시개발의 좋은 본보기기가 될 것”이라며 “숲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연차별 계획을 수립하고 권역별로 유아숲체험장을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