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가스공사,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7-10 14:24 KRD7
#가스공사 #중소기업

중소기업 기술개발 촉진 및 역량 강화 등 상생협력에 박차

NSP통신-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이달 3일부터 한 달간 신정부 중소기업 지원정책 및 일자리 창출 기조에 적극 부응하고자 ‘제11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를 공모한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사업은 가스공사에서 활용 가능한 분야의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중소기업에게 기술개발비를 지원하고, 개발 성공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천연가스 분야 기자재 및 핵심부품 등에 대한 신기술 또는 국산화 개발대상 과제를 발굴해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운영의 신뢰성 및 경제성 제고는 물론,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G03-9894841702

가스공사는 그간 공모를 통해 발굴한 기술개발 과제 30건에 총 74억 원을 지원해왔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자, 천연가스 신규 수요창출 뿐만 아니라 수소·연료전지, LNG 벙커링 및 조선 기자재 기술개발 분야까지 중소기업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한편, 이번 기회로 가스산업 불모지인 대구에서 가스공사와 중소기업이 함께 천연가스 산업의 상생발전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고, 대구지역이 천연가스 산업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 마련 및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가스공사 동반성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